목록2022/07 (3)
Sechack
오랜만에 H4C에서 CTF를 제대로 뛰어봤다. 이번에 팀원 모집 하면서 TeamH4C내부에 있는 CTF팀인 C4C에도 잘하시는 분들 많이 오셔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. 레이팅 47.77짜리 CTF라서 어려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문제가 쉬워서 문제 많이 풀었다. 주 분야인 포너블도 올클 했다. write up은 내가 푼 문제만 작성할 것이다. rev/sequence _BOOL8 __fastcall read_numbers(__int64 a1){ char s[264]; // [rsp+10h] [rbp-110h] BYREF unsigned __int64 v3; // [rsp+118h] [rbp-8h] v3 = __readfsqword(0x28u); printf("input: "); ff..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4502 14502번: 연구소 인체에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연구하던 연구소에서 바이러스가 유출되었다. 다행히 바이러스는 아직 퍼지지 않았고,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 연구소에 벽을 세우려고 한다. 연구소는 크 www.acmicpc.net 요즘 해킹보다는 백준푸는게 더 재밌어서 PS를 하고있다. 풀다가 가끔씩 재밌었던 문제나 삽질했던 문제들을 블로그에 포스팅할 계획이다. 일단 이 문제에서는 2가 바이러스고 1이 벽이고 0이 빈 공간이다. 입력으로 바이러스와 벽, 빈공간이 있는 맵이 주어지고 여기서 벽 3개를 어떻게 더 세우면 인접한 빈 칸으로 퍼져나가는 바이러스의 확산을 최대한 막을 수 있냐고 물어보는 문제이다. 문제를 보자마자 가장 먼저 떠오..
와콘 본선장인데 웅장했다. 장소는 매우 마음에 들었다. 와콘 후기 요약 1. 반드시 자기 메인 분야 먼저 할 수 있는데까지 다 해두고 다른 분야 건들이자. 귀찮아 보인다고 다른분야 먼저 건들다가 메인 분야 풀 시간이 부족해질 수 있다. 2. 예선은 살살해도 본선때는 풀타임 빡겜 뛸 각오 하자. 한번 틀어진 집중력은 쉽게 돌아오지 않는다. 3. 대회 성과는 실력 외에도 문제 운이나 컨디션, 시간 분배 등 여러가지 외부 요인으로 인해 예상보다 안좋게 나올 수도 있다. 이럴때 멘탈이 매우 크게 흔들리겠지만 실력이 문제인지 다른게 문제인지는 본인이 가장 잘 알고 있다. 다음에 잘하면 되니까 멘탈 깨질 필요는 없다. 4. 물질적으로 얻은건 없지만 실력적으로 얻은건 예선 본선 모두 매우 많은것 같다. 가장 큰 CT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