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chack

해킹 공부하기 좋은 Wargame총집합 본문

Wargame

해킹 공부하기 좋은 Wargame총집합

Sechack 2021. 11. 5. 19:21
반응형

이번에는 워게임을 들고왔다. 옛날 워겜부터 최신에 나온 워겜까지 아는걸 전부 적어보려고 한다. 가장 끌리는 사이트 들어가서 풀어보시는것도 좋습니다.

 

https://dreamhack.io (드림핵은 워게임 사이트라기보단 종합적인 해킹 공부 플랫폼이라 보는게 맞다. 재밌는 문제도 많이있고 양질의 강좌도 많이 있다.)

 

https://h4ckingga.me (사실 이거 홍보하려고 글썼다. 제가 몸담고있는 팀인 TeamH4C에서 이번에 새로 런칭한 워게임인데 Project Manager로써 매우 뿌듯하다. 문제도 꾸준히 추가할 예정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.)

 

https://pwnable.tw (재미있는 포너블 문제가 많다. 되게 창의적으로 많이 생각하고 삽질해야 풀리는 문제가 tw만의 특징인것 같다. 포너블 어느정도 한다 하시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같다.)

 

https://pwnable.kr (얘도 포너블 워게임 사이트이다. 포너블 하면 국룰처럼 떠오르는 워게임 사이트지만 저는 ssh보단 nc를 선호하므로 문제를 많이 풀진 않았다.)

 

https://pwnable.xyz (마찬가지로 포너블 워게임 사이트이다. 여기는 저는 귀찮아서 몇개 풀다 말았지만 높은 점수대에는 재밌는 문제가 많은것같다.)

 

https://webhacking.kr (웹해킹 하면 대부분 이 사이트를 떠올릴것이다. 굉장히 유명한 웹해킹 워게임 사이트이다. 최근에 추가된 문제들은 라업이 널린 기존 문제들과 다르게 비교적 최신 기법을 공부하면서 즐길 수 있다.)

 

https://ctf.j0n9hyun.xyz/ (HackCTF역시 유명한 워게임 사이트이다. pwnable, web, reversing, crypto, forensics등 같은 매우 다양한 분야의 문제들이 매우 많이 있다. 입문 ~ 중급자 분들이 공부하기 좋은 워게임인것 같다.)

 

http://reversing.kr/ (다양한 리버싱 문제들이 많이 있다. 난이도가 어렵다고 들었는데 리버싱을 공부 안해봐서 잘 모르겠다. 리버싱 잘하시는 분들은 한번 올클 도전해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같다.)

 

https://codeengn.com/ (리버싱 워게임 사이트이다. Basic문제는 리버싱을 거의 모르는 저도 쉽게 풀정도로 매우 쉬운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으니 초보자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자. Basic다음부터는 안해봐서 모르겠다.)

반응형

 

https://cryptohack.org/ (암호학을 공부하기 좋은 워게임 사이트이다. 암호학 관련 워게임은 잘 안보였는데 암호 관심있으신 분들은 여기서 공부하는것도 좋을것같다.)

 

http://ctf.no-named.kr:1234/ (N0Named에서 만든 워게임 사이트이다. 현재는 포렌식 문제만 올라와있는 상태인데 이번달에 시즌 2로 돌아온다고 하니 기대하는것도 좋을것같다.)

 

http://pwnpwn.xyz/ (Ainsetin님이 관리하시는 워게임 사이트이다. 현재는 문제가 많이 없지만 언젠간 많아질거라 믿고있다. ezpwn이라고 Pwn카테고리에 매우 재미있고 신박한 문제가 하나 있으니 꼭 풀어보시길 바란다. 강력추천!!)

 

https://www.root-me.org/ (여러 분야의 문제가 많이 있는 해외 워게임 사이트이다. 굉장히 유명한 곳이다.)

 

https://www.hackthebox.com/ (워게임 문제도 분야별로 있고 유료로 결제하면 다른 서비스도 즐길 수 있는것 같다. 워게임 외에는 다른건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재밌게 즐기시는분도 많다.)

 

http://xcz.kr/ (풀어보진 않았지만 네트워크, 스마트폰, 포렌식, 웹 문제가 있다고 한다.)

 

http://suninatas.com/ (다양한 분야의 워게임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. 최신 워게임이랑은 다른 느낌이다.)

 

https://los.rubiya.kr/ (SQL Injection공부할때 매우 좋은 워게임 사이트이다. 다양한 유형의 SQL Injection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.)

 

http://ctf-d.com/ (포렌식 문제가 굉장히 많다. 포렌식 공부하시는 분들께는 강력추천 하고싶다.)

 

https://www.hackthissite.org/ (해외 워게임 사이트이다. 안해봐서 잘 모르겠다.)

 

https://overthewire.org/ (Bandit으로 유명한 사이트이다. 안해봐서 잘은 모르겠다.)

반응형

'Wargam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ECGAME 워게임 사이트 오픈!!  (1) 2023.04.23
SECGAME - Bit VM generator  (0) 2023.03.28
H4CKING GAME - mini phone 출제자 write up  (0) 2021.11.01
pwnable.tw - Kidding  (0) 2021.08.26
DreamHack - tiny backdoor 풀이  (0) 2021.07.12
Comments